Jump to contents

수상브랜드(WINNER)

  • 수상브랜드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 2010 이전
  • 명예의 전당
  • 수상활용사례
    • 조사방법
    • 조사부문
    • 인증위원

브랜드 참여접수

온라인 리서치


HOME > 수상브랜드 > 2012 > 지자체수상브랜드

지자체수상브랜드

  • 선정결과
  • 지자체수상브랜드
  • 지자체수상브랜드
G마크, 고품질 농산물에 안심․품격 가치 부여
G마크
G마크

G마크는 경기도가 지난 2000년부터 도내 농특산물의 부가가치 창조를 위해 만든 명품브랜드로 ‘G마크’의 G는 도지사(Governor)가 품질을 보증하고(Guaranteed), 우수하며(Good), 환경친화적(Green) 농산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G마크 인증절차는 우선 사전에 시군의 사전조사를 거쳐 추천된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소비자시민단체와 함께 생산현장을 방문하여 생산․제조과정․안전성관리․위생관리․ 원료․품질관리․유통실태 등 전반에 대해 현지조사 확인을 거쳐 심의위원회를 개최 최종적으로 G마크 인증을 부여해 준다.

또한, G마크는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판매 이후까지 책임지는 ‘농산물 리콜제’ 및 ‘도지사 책임보상제’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는 ‘농산물 안심보험’가입(최고 1억원까지 보상)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최적의 환경에서, 친환경적으로 키우고, 과학적이고 위생적으로 처리하여 자신 있게 내놓는 G마크는 현재 경기미를 비롯한 곡류, 채소류, 버섯류, 과실류,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 100여 품목 258개 경영체가 지정․관리되고 있다.

지금까지 고품질 농산물에 안전과 품격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소비자들이 100%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은 G마크는 국내외 우리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데 선도적인 역할 뿐 아니라 농산물 품질 고급화를 견인하고 학교급식 공급 및 가공식품산업 육성 등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산하면서 경기도 농업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