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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카드의 길을 생각하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No.1 신용카드 브랜드로서 ‘LOVE 시리즈’로 대표되는 차별화된 브랜드마케팅과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고객 소비성향에 맞게 구성된 다양한 카드 상품 포트폴리오와 6-Sigma 및 임직원 아이디어 제안시스템 등 경영혁신을 통해 ‘카드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카드의 길을 생각하다’라는 TV광고 슬로건처럼 신한카드는 차별화된 브랜드마케팅, 사회적 책임 경영, 다양한 상품포트폴리오, 지속적인 혁신과 CS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용카드가 나아가야 할 길을 선도하고 있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LOVE 시리즈로 대표되는 차별화된 문화/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주요 문화 공간에서의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특화된 공간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만의 문화 예술 후원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문화예술 공연이 수도권에 치중되어 있는 가운데 신한카드는 ‘소수가 아닌 모든 고객을 위한 문화체험’을 실천하고자 2009년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인 ‘신한카드 LOVE CONCERT’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스포츠 분야의 ‘신한카드 LOVE DAY', 고품격 클래식 공연 초청 ‘신한카드 LOVE CLASSIC’ 등을 전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꼬마피카소 그림 축제, 스프링실내악축제, 뮤지컬 어워즈 등을 통해 차별화된 문화/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홀, 명동예술극장, 남산 N서울타워, LG아트센터, 부산 씨네드쉐프 씨네까페 등을 문화 Landmark로 인식하고, 신한카드만의 세련된 공간 연출과 실질적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문화 공간, 브랜드 존을 구성하여 다양한 시즌별 체험 마케팅과 신한카드만의 디자인 스토리를 통해 고객의 진정한 생활 파트너로서의 모습을 실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회적 책임기업으로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자,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름人 도서관> 사업을 집중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과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하는 봉사활동, 그리고 NGO 활동 지원 등 신용카드 업계의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전국 230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낙후된 시설을 개선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쾌적한 친환경 학습공간을 구축하는 전국 규모의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지원 사업이 있다. <아름人 도서관>은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미래의 밑거름이 되는 양질의 도서를 제공하고 전인적 자아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읽을거리가 부족한 아이들에게 더 많은 도서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센터 내 친환경 학습공간 개선 또한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저소득 가정 아동의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행복한 동아리’,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고객봉사단’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 (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카드 ‘아름다운 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름인 사이트는 아동,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사회 소외 계층뿐 만 아니라 환경,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NGO단체들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펼치면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뿌리내리고 있다.


최근에는 지적 발달 장애인 국제 스포츠 대회인 2013년 평창 스페셜 올림픽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현재 아름인 사이트에서 연중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스페셜 올림픽 전용 선불/기프트 카드 출시, 타 기업과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해 스페셜 올림픽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증대시키고자 한다.


신한카드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유 혜택의 한계를 OPEN한 <신한 RPM카드 Platinum#>, 맞춤형 포인트 특화 상품 시리즈와 신한금융의 시너지가 돋보이는 , 그리고 실생활 속 강력한 할인 혜택을 자랑하는 <생활愛카드>, 2007년 출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 여성 특화상품 스테디셀러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 , , , 등의 VVIP카드와 신한금융그룹의 ‘Tops Club’ 등을 통해 업계 리더다운 VVIP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특화된 신용카드 상품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생활 서비스 사이트 브랜드인 ‘All That Service’ 를 운영하면서 쇼핑, 여행, 레져, 공연, 골프 등의 분야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관점에서 불합리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6-Sigma 혁신 운동 및 제안 제도 등을 통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신한금융그룹의 기업문화를 대변하는 신한way의 최우선 가치인 ‘고객중심’을 실현하기 위해 활발한 CS경영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가치창조를 최고 지향 가치로 두고 CEO와 전 임원은 물론 협력업체까지 참석하는 ‘고객만족위원회’를 분기별로 실시하는 등 CS 개선 실행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전자 결재 양식에 ‘최종 결재는 고객이 하십니다’ 라는 문구를 넣어 모든 관점은 고객의 처지에서, 모든 목표는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데 두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고객으로부터 진정한 신뢰와 사랑을 받는 라이프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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