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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스마트TV, 글로벌 스마트TV 시장의 선두주자
삼성 스마트 TV
삼성 스마트 TV

전 세계로 통용되는 ‘삼성’ 브랜드의 신뢰와 자부심을 공고히 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고 ‘12년형 스마트TV’를 론칭, 프리미엄 TV브랜드로의 리더쉽을 더욱 강화하여 올해로 7년 연속 세계판매 1위에 도전하고 있다.

2010년 2월 입체영상으로 진짜에 더 다가선 삼성 LED 3D TV를 전 세계에 출시하며 6개월 만에 세계시장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3D TV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삼성전자는 “LED TV=삼성”에 이어 “3D TV=삼성” 공식을 성립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차세대 TV로 떠오른 스마트TV 출시에 박차를 가해 시장 선점에 나섰다. 경쟁사보다 1년 앞서 세계 최초로 스마트TV용 앱스토어를 오픈하며 보는 TV에서 즐기는 TV로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할 삼성 스마트 TV를 선보였다. 2011년에는 삼성만의 첨단 기술력의 집결체로 『스마트 • 풀HD 3D • 디자인』의 3박자를 고루 갖춘 스마트TV로 시장의 선두를 달렸다.


이보다 한발 더 나아가 삼성 스마트TV는 2012년형 새로운 유형의 스마트TV ES8000을 출시했다. 올해 삼성이 새로 선보이는 스마트TV ‘ES8000’은 나를 알아보고, 이해하며, 스스로 진화하는 진정한 의미의 미래형 TV로 혁신적인 인터페이스,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 두 배로 향상된 TV 하드웨어 성능, 포스트 미니멀리즘(Post Minimalism)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새롭게 진화한 스마트TV이다.


삼성전자는 2012년형 스마트TV의 음성, 동작인식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진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 거실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 스스로 진화하는 TV를 만드는 차별화된 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 기능을 통해 스마트TV 시장에서 초격차 제품으로써 압도적 우위를 선점할 계획이다.


스마트 인터랙션(Smart Interaction)은 보고, 듣고, 반응하는 TV로 음성인식•동작인식•얼굴인식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로 기존 TV와 차원이 다른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한다. 리모컨이 없어도 음성과 동작만으로 TV를 조작할 수 있으며, 얼굴인식을 통해 나에게 맞는 서비스를 바로 제공해준다.


여기에 ES8000은 세계 최초로 스스로 진화하는 TV라는 스마트 에볼루션(Smart Evolution) 기능을 통해 매년 TV의 핵심 기능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명함 크기의 '키트(Evolution Kit)'를 TV 뒷면에 꽂기만 하면 TV의 핵심 프로세서와 메모리 등 모든 기능이 최신 기능으로 진화하는 개념으로 구매 후 시간이 지나도 최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 되도록 했다.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는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도 대폭 강화되었다. 특히 거실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TV의 특성에 맞춰 개발한 '시그니처 서비스(Signature Service)'는 '패밀리 스토리(Family Story)', '피트니스(Fitness)', '키즈(Kids)'로 구성된 삼성 스마트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다.


‘패밀리 스토리’를 통해 가족들은 언제 어디서나 TV를 통해 사진을 공유하고 채팅을 즐길 수 있고, ‘피트니스’ 서비스는 집안에서 간편하게 운동 코치를 받으며 스마트TV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자세 교정까지 코칭받을 수 있도록 했다. ‘키즈’기능은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를 부모가 선택해 보여주고 시청 시간과 교육 성과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가족단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가 대폭 늘었다.


삼성 스마트 TV는 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삼성 스마트TV를 즐기고 더 나아가 진정 스마트한 라이프로 생활의 방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먼저 세계적인 마술의 거장 데이빗 카퍼필드를 모델로 스마트TV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삼성 스마트TV는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프리미엄 디자인과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를 통해 스마트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스마트TV 앱스토어에는 이미 비디오•게임•스포츠•라이프스타일•인포메이션 등의 카테고리에 총 1500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확보, 전 세계 120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서 스마트TV 메인 화면으로 야심 차게 선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TV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송정보 바로 찾기,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TV 등을 한 화면에 구성한 것으로 TV 한 대로 별도의 기기에서 즐기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젤 두께를 5mm로 줄인 혁신적인 시크릿 디자인으로 TV와 설치공간 사이 시각적 장애를 최소화함으로 3D 영상의 몰입감을 최대화 했으며, 삼성만의 독자적인 3D 기술인 액티브 3D 기술이 접목되어 더 선명한 3D 영상을 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런 혁신적인 기술력과 프리미엄 디자인,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6년 연속 TV부분 판매율 1위를 차지, 2012년에는 7년 연속 시장 리더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도전을 계속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010년 국내 시장에 처음 스마트TV를 선보였을 당시, 스마트TV 판매율은 전체 TV 판매비중에서 약 10%를 차지 하는 수준이었지만 2011년 7월에는 약 5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초고속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세계 전체 TV 시장에서 사상 최대인 23.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4분기에는 분기 최대인 26.2%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스마트 TV 또한 출시 90일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대를 훌쩍 넘어서는 기록으로 명실공히 세계 TV 시장 선두자리를 지
키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전세계 570만대의 TV를 판매하며 사상 최대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전 세계에서 삼성 TV가 1초에 2대 이상 판매된 수치로 10월 500만대를 판매하며 세운 자체기록을 갱신한 수치이다. 또한 2011년 북미 시장에서 디지털 TV 전체 7개 제품에서 판매율 1위를 차지해 ‘TV 7관왕’을 달성했으며, 2012년 초에는 ‘CES 혁신상’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국 왕실 ‘퀸 로열 워런트’ 획득 등 그 우수성을 해외서부터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손정환 전무는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TV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TV일 정도로 각 가정의 스마트TV 전환이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스마트TV 시장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주도하고자 삼성전자는 모든 연령대가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과 손쉬운 사용을 위한 기술개발과 함께 다양한 앱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외를 대표하는 콘텐츠 업체와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2012년에도 스마트시대 스마트TV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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